> 커뮤니티 > 수강후기



 
작성일 : 16-07-18 17:32
Jeremy 선생님과의 4번째 수강후기입니다.
 글쓴이 : 윤창연
조회 : 2,336  


안녕하세요.
Jeremy 선생님과의 4번째 수강후기입니다.
이번달에는 특별히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어 이 부분을 후기로 작성하려고 합니다.

7월초쯤에 선생님께서 저에게 수업을 진행한지 얼마나 된거같냐고 물어보신적이 있었습니다. 대략 3개월쯤 되지 않았냐고 말씀드렸더니 올해 1월에 테스트를 진행하고 2월부터 시작하여 거의 6개월동안 수업을 진행하였다고 하셨습니다. 어느덧 전화영어를 시작한지 그렇게 오랜 시간이 지났는지 체감을 하지 못하고 있어 사실 조금 놀랐습니다. 그동안 제 영어 실력에 얼마나 변화가 있었는지 나름대로 반성해보는 시간도 가졌습니다만 아직 많이 부족하여 갈길이 멀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선생님께서는 제게 전화영어를 시작하고 어떤것을 배운것 같냐고 물어보셨습니다. 저는 2년전에 있었던 외국학회 발표에서 영어가 부족하여 제대로 발표를 하지 못했으나 올해 여름에 있었던 발표에서는 나름대로 제 생각을 상대방에게 전달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씀을 드렸고 앞으로 해외 여행을 가거나 나중에 직업을 찾게될 때 거부감이 많이 줄어들고 회화에 자신이 붙게되어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는 말씀을 드렸습니다.

제 대답을 듣고 선생님께서 신기해하셨던 기억이 납니다. 다른 학생들의 경우 그동안 무엇을 배웠는지 물어보시면 English 라고 짧게 대답을 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자세하고 길게 대답을 해주어서 고맙다고 해주셨습니다. 사실 예전의 저였다면 다른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짧게 English 라고 했을지도 모르지만 그동안 전화영어를 진행하면서 틀리더라도 제 생각을 최대한 길게 자세하게 말하려는 노력을 꾸준하게 해와서인지 예전과는 다른 모습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그 날에는 선생님과 수업방식에 대한 피드백도 진행하였습니다. 그 동안에는 항상 수업시간 말미에 선생님께서 저에게 짧은 피드백을 남겨주셨으나 이번엔 저에게 직접 선생님의 수업 방식에 대한 피드백을 해달라고 요청하셨습니다. 이 부분이 참 감명깊었습니다. 선생님이 진행해오신 최적화된 수업이 있을테고 그것을 바꾸기가 쉽지 않으실텐데 학생인 저에게 본인의 수업방식에 대해 고칠점이 있는지 직접 물어보셨고 경청해주셨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그 날의 수업이 저에게는 굉장히 감명깊었습니다. 게다가 해외로 나갈 계획이 있는 저에게 굉장히 좋은 충고를 전해주기도 하셔서 여러모로 유익한 한달이었습니다.

지난 한 달간 좋은 수업을 진행해주신 Jeremy 선생님과 좋은 환경을 제공해주신 필립 잉글리시에게 감사드립니다.

관리자 16-07-22 13:47
 
윤창연님 안녕하세요. 필립 잉글리쉬 한국 매니저팀입니다.

네 번째 수강후기 올려 주셔서 고맙습니다. 회원님들의 수기를 접할 때마다 늘 흐뭇하지만, 윤창연님 수기는 항상 내용이 풍성해서 반가움과 즐거움이 더 큰 것 같습니다. 특히 늘 에피소드를 담은 수강후기를 올려 주셔서 읽는 재미가 큽니다. 정말 고맙습니다.

이번 후기에는 '얼마나 공부했나' 및 '그 기간동안 무엇을 배웠는지' 에 대해 선생님과 대화를 나누셨던 소박한 에피소드를 올려 주셨습니다.  이 두 가지 에피소드들이 참 인상적으로 다가옵니다.

사실 두 가지 에피소드들은 별개의 이야기지만, 하나의 주제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모두 아랑곳함(interest)과 살핌(observation)에 대한 이야기들이기 때문입니다.

무엇에 관심이 있다는 것은 마음의 문이 열려 있다는 것이고, 그럴 때 비로소 우리는 그 무엇을 착실하게 살펴봅니다. 우리는 누군가에게 관심을 기울일 때에만 누군가의 진면목을 제대로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음의 문을 열고 정성스럽게 살펴보는 행위는 우리의 사유의 폭을 더 넓게 확장해 줍니다. 그런 과정 속에서, 우리는 더 많이 성찰하고 자기 반성을 하며, 더 성숙해 집니다.

사람들이 연애하는 모습을 떠올려보면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관심을 가지게 된 이성이 생기면 우리는 그 이성에게 마음의 문을 엽니다. 그리고 계속 주시하게 되지요. 그럴수록 우리는 더 많은 생각을 하게 됩니다. 그런 과정을 통해 우리는 정신적으로 더 성장합니다.

수업에서도 이런 원리는 똑같이 적용됩니다. 외국어 능력은 수강생님과 선생님이 서로에게 밀접함을 느끼고 서로의 속마음을 해당 외국어로 전달해 생산적 시너지를 발생시킬 때 가장 빠르게 진화합니다. 필립 잉글리쉬가 최소 30분의 수업시간 · 훌륭한 선생님 · 착한 수강료를 추구하는 이유는 바로 이 때문입니다.

그래서 좋은 수업이 진행되려면, 서로에게 밀접함을 느낄 수 있어야 하고, 그렇게 되려면 선생님과 수강생님이 각자 마음의 문을 열고 서로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그렇다면, 양쪽 모두 상대방을 더 성실하게 살펴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 과정 속에서 서로에 대해 더 많이 생각하게 되고 서로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됩니다. 서로의 속마음을 해당 외국어로 더 많이 전달하게 됩니다. 그러면서 영어회화 실력은 자연스럽게 향상됩니다.

윤창연님과 Jeremy 선생님의 수업에서 우리들이 추구하는 바가 잘 실현된 것 같아 행복합니다. Jeremy 선생님께서도 윤창연님을 위해 수업을 진행하시며 삶의 보람도 느끼실 수 있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윤창연님께서 지금과 같은 페이스를 유지하신다면, 훗날 해외로 나가셨을 때,  유창한 영어회화 실력이 윤창연님께 든든한 디딤돌이 되줄 것이라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선생님과 재밌게 행복하게 공부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끝으로, 소중한 수강후기 올려 주신데 감사 드리며, 보너스 보충수업 30분을 편성하였습니다. 이번에도 윤창연님께서 두 번째 수강후기와 세 번째 수강후기 올려 주셨을 때처럼, 수업 회차를 파악하시기 편하도록, 보너스 보충수업 30분은 3/30에 배치하였습니다.

조금 더 설명을 첨언하면, 3/11 3/14 3/16 3/18 3/21에 배치된 보너스 보충수업 150분이 첫 번째 사진 수강후기에 대한 보너스 수업이고, 3/23에 배치된 보너스 보충수업 30분이 두 번째 수강후기에 대한 보너스 보충수업이며. 3/28에 배치된 보너스 보충수업 30분이 세 번째 수강후기에 대한 보너스 보충수업입니다. 그리고 3/30에 배치된 보너스 보충수업 30분이  이번에 올려주신 수강후기에 대한 보너스 보충수업입니다.

감사합니다. 오늘도 많이 웃으실 수 있는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