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뮤니티 > 수강후기



 
작성일 : 16-10-01 23:23
Zaira 선생님과의 수강 후기
 글쓴이 : 양예지
조회 : 3,404  

 
 
 
런던으로 어학연수를 다녀온 뒤로 부터 영어 감을 잃지 않으려고 여러 군데에서 전화영어를 해봤어요.
그동안 영국 선생님들이랑 했는데 그러다보니 너무 영국 영어에만 익숙해져서 미드를 볼 때 잘 안들리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이번에 미국인 선생님 'Zaira'와 새롭게 수강을 시작했습니다.
젊은 여성분이셔서 저랑 관심사도 많이 통하고 무엇보다 원어민이 진짜로 쓰는 표현들을 많이 배울 수 있었어요
수업교재 이외에 선생님이 하시는 말씀 하나하나에서 표현법이나 단어를 배워갑니다.
정말 좋은 거 같아요.
그런게 진짜 미국인들이 쓰는 영어 잖아요.
어떨 때는 수다 떨다가 교재 진도를 못나가기도 하지만 교재가 중요한게 아니라고 생각해요
그냥 서로 각자의 의견을 말하고 그러면서 영어가 느는게 느껴집니다.
그리고 틀리거나 제가 헷갈리는 것도 바로바로 고쳐주시구요! 정말 친절한 선생님이세요.
처음에는 수강료가 너무 싸서 의심을 했었는데 필립 잉글리쉬의 소개글 처럼 직접 해보니 정말 만족합니다.
혹시나 일이 있어 수업을 못 할 때에도 선생님께서 배려해주셔서 비는 시간에 보강을 하기도 했구요.
앞으로도 별 일 없다면 계속해서 전화영어를 할 예정입니다.
 
 
Hi Zaira!
I'm not sure if you will see this or not, but anyway I'm writing down my review for our classes.
I'm really glad meet you who have a lot of interests in common with me.
While we are talking, I always feel nice because of your enjoyment.
You should know how good teacher you are.
Thank you for your efforts to understand Korean culture.
I'm looking forward to having a good conversation everyday!
 

관리자 16-10-05 23:42
 
양예지님 안녕하세요. 필립 잉글리쉬 한국 매니저팀입니다.

필립 잉글리쉬가 예지님께 도움을 드리고 있다니 정말 행복합니다. 필립 잉글리쉬 역시 예지님께서 이곳을 방문해주신 덕분에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예지님은 영국 영어만으로는 미드 리스닝이 어려워 미국 영어를 배우기 위해 필립 잉글리쉬에 오셨군요. 조금은 이색적인 수강 동기이긴 하지만, 그래도 참 잘 오셨습니다.^^

영국 영어와 미국 영어는 명사의 단수형과 복수형, 시제의 사용, 동사 변형, 특정 구문에서의 서로 다른 전치사 등 여러가지 면에서 조금씩 다릅니다. 하지만 한국의 영어 사용자들을 괴롭히는 가장 큰 차이점은 바로 '발음'일 것입니다.

미국 영어는 입을 적게 움직이는 방향으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발음이 정확하지 않고 많이 굴러갑니다.  하지만 영국 영어는 미국 영어보다 모음의 발음이 좀 더 정확한 편입니다. 영국 영어 발음에는 약간의 액센트도 들어갑니다. 그래서 한국 사람들은 영국 사람들이 더 또박또박 발음해 준다는 느낌을 받게 되죠.

사실 원어민이라면 미국 영어든 영국 영어든 크게 문제될 것은 없습니다. 하지만 영어가 외국어인 우리들에게 /Water 워러/와 /Water 워터/의 차이, /Not at all 나내덜/과 /Not at all 놑태톨/의 차이는 정말 크게 다가올 때가 있죠.

영국 영어가 정통 영어이고 미국 영어가 사투리인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그래서 전세계적으로 영국 영어가 더 고급한 영어로 통용됩니다. 게다가 영국 영어가 훨씬 많은 지역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과거 대영제국의 지도를 연상해 보시면 됩니다.  그러므로 예지님께서 영국 영어에 익숙함을 느끼고 계신 것은 사실 큰 강점이라 생각합니다. 미국 영어만 공부하셨던 분들은 오히려 예지님과 반대 상황에 대한 고민을 하고 계실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미국 영어는 미국이라는 나라의 위상에 걸맞는 지위를 가지고 있는 것 또한 사실입니다. 비지니스 영어는 미국 영어화되고 있고, 게다가 대한민국은 현재까지 미국의 영향을 많이 받는 나라입니다. 그러다보니, 일단 한국 사회에서 통용되는 영어는 미국 영어입니다. 그래서 영어 학습자들은 미국 영어의 중요성을 간과할 수 없는 게 사실입니다.

어찌됐든 영어회화 수준을 더 높이고자 할 때 미국 영어와 영국 영어 모두에 익숙해지는 과정도 반드시 필요합니다. 우리가 영어회화를 공부하는 목적은, 영어를 쓰는 누구를 만나더라도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데 있으니까요.

예지님은 이미 출중한 영어회화 실력을 지닌 분이신데도 자만하지 않고 Zaria 선생님에게 미국 영어도 배우고 계신만큼, 이곳의 수업에서 하루하루 성장하는 모습을 쉽게 발견하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런 나날들이 계속 쌓이다보면 훗날 '원어민 지식인'에 버금가는 수준의 영어회화 실력을 지니실 날도 꼭 올 것이라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Zaira 선생님과 즐겁게 수업 하시고 필립 잉글리쉬에서 더 많은 것을 얻어 가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끝으로, 소중한 수강후기 사진과 함께 올려 주신데 감사 드리며, 9/2 9/5 9/7 9/9 9/12에 보너스 보충수업 150분을 드렸습니다. 그래서 수강종료예정일도 10/5에서 10/17로 변경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도 많이 웃으실 수 있는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