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전화영어를 이번에 처음한 학생입니다!
- 수강 후기 결론을 말하자면!
정말, 이 전화영어를 발견하게 된 것이 마치 밭에 감추인 보화를 찾은 것 같습니다.
즉, 필립전화영어 하기를 너무 잘했다는 거죠!~
-먼저 간단하게 제 소개를 할게요~
영어로 말하는 것은 유창하게 하고 싶은데 해외 연수가자니 비싸서 못 가겠고, 영어는 잘하고 싶고, 그래서 전화영어를 해야겠다고 다짐한 대학생입니다.
전화영어를 하기 위해서 여러 학원을 알아봤어요. 그 중에서 필립전화영어의 수강료가 가장 쌌어요.
솔직히 다른 곳에 비해서 너무 싼 거 아닌가? 반신반의했죠.
그런데 사이트에서 회사가 왜 가격이 저렴한지 설명하는 것을 읽어보고, 보통 Level Test가 다른 곳은 10분 인데 여기는 30분인 것을 보며 한 번 Level Test라도 받아보기로 했어요.
Level Test 하는 동안에 선생님께서 발음이며 틀린 문장을 바로 바로 correction 해주시는 것을 보면서 신뢰가 가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이것이 끝나자마자 60분 북미권 선생님으로 수강신청을 하게 되었죠.
- 가격 대비 정말 좋은 교육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을 전제로 깔고 지금부터는 어떤 부분이 좋았는 지 말하려고 해요.
1. 바로 바로, 상기 언급했던 것처럼 Correction을 해주세요. 제 특기가 콩글리쉬인데, 그런 부분들을 많이 교정해주셨어요. 한 예로 저는 '골리앗'도 영어로 그것인 줄 알았는데 '글라이아어ㄸ'였더라고요.
바로 교정해주는 것이 좋았지만 사실 많이 당황했던 것도 사실이에요. 왜냐하면, 제가 유창하지 않기 때문에 바로 교정을 해주면 그 다음에 생각하고 말해야 되니깐 약간 더디어지는 느낌이 들었거든요. 그렇지만 선생님의 이런 가르침 때문에 지금은 '수 일치시키거나, 시제' 이런 부분들이 많이 고쳐지고 있어요.
제가 영어를 아예 안 했던 학생이 아니고 외국인 학생들과 기숙사를 같이 살아서 어느정도 말을 할 수 있었어요. 그렇다고 그 외국인 친구들은 바로 교정해주진 않거든요 그래서 전화 영어를 통해 올바른 영어를 배울 수 있다는 점이 굉장히 좋고 또 그런 가르침 해주시는 선생님을 만난 것이 너무 좋아요.
2. 학생에게 맞는 교재 선정이 좋은 것 같아요. 제가 부족한 부분들이 Level Test에서 영어 표현력과 콩글리쉬였는데 진단도 잘 해주셨지만 이것을 해결하기 위한 교재 선정도 잘해주셨더라고요.
"Can you believe it?" 교재로 수업을 하는데 처음에는 사실 Reading이나 Listening 측면에서 봤을 때는 쉬워보이기에 너무 쉬운것 아닌가 했어요. 막상 해보니 이 교재가 많은 실생활 표현들을 가르쳐주고 그 표현들을 사용할 수 있게 질문 및 여러 형태로 구성이 되어있더라고요.
지금 한 달해서 1권이 끝났는데 그 다음 교재를 끝났을 때 얼마나 많이 나의 표현력이 달라졌을 까 기대가 되요.
3. 체계적인 수업 구성이에요. 다른 선생님들을 안 만나봐서 저를 담당해주신 Sean 선생님과 했던 수업으로 바탕으로 얘기해드리는 것이기에 다른 분들은 어떨지 모르겠네요. 아무튼, 저랑 했던 Teacher님께서는 1시간이라는 시간을 정말 체계적으로 잘 사용해 주셨어요. 수업 시간은 아래와 같아요.
00~10 한국에 뉴스 소개하기, 근황 얘기하기
10~40 수업 내용 나가기
40~60 free talk
솔직히 경제적 여유가 더 되었더라면 90분이라도 하고 싶더라구요!
- 정말 약간의 아주 사소하게 아쉬운 점
이건 전적인 제 오해일 수도 있어요. 1시간이라는 시간 동안 하다보면 솔직히 저뿐만 아니라 선생님께서도 약간 힘드신 강의 시간이라고 생각이되요.
그래서 아주 까끔, 이건 100퍼 오해일 수도 있어요. 왜냐하면 제가 영어 문장을 아주 엉성하게 만들어서 선생님께서 생각하시는 것일 수도 있거든요.
제가 '영상'이 아닌 전화로 했는데 아주 까끔 말을 하다보면 선생님께서 듣고 계신건가 할 때가 있어요. 그런데 이건 전적으로 제 오해일 수 있어요. 이런 부분 빼고는 정말 좋았습니다.
**저는 필립전화영어에 만족하기에 앞으로 더 여기서 전화영어를 계속할 생각입니다.!! 이상 수강후기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