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Pia 선생님과 한 달 간 수업을 진행한 대학생입니다.
저는 올해 초 타 업체에서 전화영어를 몇 달 간 했다가 잠시 쉬고 이번에 필립잉글리쉬에 등록하게 되었는데요.
전화영어 학원을 필립잉글리쉬로 선택하기까지 참 많은 고민이 있었습니다.
원어민 선생님이 계시는지, 수강료는 저렴한지, 수업 진행은 어떻게 되는지 꼼꼼히 따져보았는데요.
많은 학원에서 레벨테스트를 해봤지만 여기로 해야겠다!라고 바로 맘먹은 곳은 필립잉글리쉬밖에 없었습니다.
특히나 레벨테스트가 본 수업과 똑같이 30분간 진행된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대부분의 업체가 10분간 레벨테스트를 하는데 그러다 보니 이 선생님이 나와 잘 맞는지 판단을 내리기 어려운 경우가 많았습니다. 물론 30분간 진행되는 레벨테스트가 부담스럽게 느껴질 수도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저 역시도 오랜만에 하는 전화영어였기 때문에 잘 하지 못할까 걱정이 됐었습니다. 그러나 Zaira 선생님께서 정말 편안하게 대화를 이끌어주셨고 그 덕에 레벨테스트를 즐겁게 마칠 수가 있었습니다. 걱정 안 하셔도 된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레벨테스트는 Zaira 선생님과 진행하였으나 제가 수업 시간을 바꾸면서 본 수업은 Pia 선생님과 하게 되었습니다.)
Pia 선생님과의 수업도 무척이나 만족하고 있는데요. 우선 선생님께서 정말 에너지가 넘치십니다. 항상 밝은 목소리로 수업을 해주시니 저 역시도 아침부터 기분이 좋아집니다.
또한 피드백을 정말 꼼꼼히 해주십니다. 제가 이전에 타 업체에서 수업을 하면서 가장 원했던 부분이 바로 피드백이었는데요. Pia 선생님께서는 수업 중간중간에 제가 틀린 문장을 다 고쳐주시고, 또한 마지막에 한번 더 발음과 함께 정리해주십니다. 사소한 부분까지 다 수정해주시기 때문에 제가 무엇을 틀렸는지 확실하게 공부할 수 있습니다. 단어나 숙어와 같은 표현도 항상 예문을 들며 설명해주시기 때문에 이해하기도 어렵지 않습니다.
그리고 제가 끝까지 말을 할 수 있도록 기다려주십니다. 제가 가끔씩 어떻게 설명해야 할지 몰라 막막해할 때가 있는데요. 그럴 때마다 할 수 있다며 격려해주시고 혼자 말할 수 있게끔 기다려주십니다. 사실 제가 타 업체에서 수업을 들을 때 제가 말하는 것보다 선생님이 말하는 게 더 많아서 회화가 잘 늘지 않는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었거든요. 그런데 Pia 선생님은 제가 더 말할 수 있게 배려해주셔서 회화나 표현이 느는데 도움이 많이 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선생님께 꾸준히 수업받으려고 합니다!
전화영어를 처음 시작하는 분이라면 신청하기까지 많이 고민하실 거라고 생각해요. 저 역시도 괜히 무서운 마음에 계속 미뤘었거든요. 해야지, 해야지 하면서도 선뜻 시작하지 못했었는데요. 지금은 왜 더 일찍 시작하지 않았을까 하고 후회한답니다. 그랬더라면 지금보다 더 잘하지 않았을까 하는 마음이 들어서요. 또한 재밌기도 정말 재밌구요. 영어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도 사라지고 영어로 대화하는 게 즐겁습니다. 예전에는 외국인이 저에게 무언가를 물어볼 것 같으면 눈 피하기 바빴는데 이제는 길도 가르쳐주고, 얘기도 나누게 되었습니다. 혹시나 망설이고 계신다면 꼭 한 번쯤은 해보셨으면 하는 마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