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뮤니티 > 수강후기



 
작성일 : 17-07-28 08:34
북미권 Rachel 선생님과의 한달 수강 후기
 글쓴이 : 김지혜
조회 : 3,592  

 
 
안녕하세요...영어를 너무너무 사랑하지만, 매일 매일 한계를 느끼고 있는 수강생입니다.^^
몇달 전 문득 영어를 다시 하고 싶다는 생각에...이곳저곳 알아보다..필립 잉글리시를 알게 되었습니다.
수강료가 저렴하면서도 좋은 선생님을 30분이나 만난다는 정책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맨 처음에는 30분이란 수업이 굉장히 부담스럽게 느껴졌습니다.
그런데 수업이 진행 될 수록 정말 재미있고, 30분이라 아쉽다라는 생각이 들기 시작하더라고요...
특히 필립 잉글리시 Rachel 선생님의 발빠른 피드백과 매일매일의 유쾌한 대화....문법 교정 등...
하나하나가 전부 감동이였습니다...
무엇보다 자식을 둔 부모로써, 워킹맘으로써의 고충을 누구보다 잘 알고 배려해 주셨던 그 배려심에...
저도 모르게 You're my life teacher...라고 했네요^^
솔직히 수강후기 올리는게 이번이 처음인 아줌마이지만,  Rachel선생님에 대한 고마움을 여기를 통해서라도 꼬옥..전하고 싶었습니다...그리고...앞으로...쭈욱..필립 잉글리시와...함께 해서..
원어민처럼..제 생각을 자유자재로 구사하는 날이 언젠간 올꺼라 확신합니다..^^ 정말 고맙습니다...
 
 

관리자 17-07-31 05:07
 
김지혜님 안녕하세요. 필립 잉글리쉬 한국 매니저팀입니다.

Rachel 선생님과의 수업에서 큰 만족감을 얻으신 듯 하여 기쁩니다. 필립 잉글리쉬가 '훌륭한 선생님'을 모셨다는 긍지를 또 한 번 느끼게 해주셨네요. 후기에서 발빠른 피드백, 유쾌한 대화, 문법 교정, 그리고 워킹맘이신 지혜님에 대한 배려 등 Rachel 선생님의 장점들을 언급하며 칭찬해 주셨는데요. 언급하신대로, Rachel 선생님은 여러 방면으로 훌륭하신 강사님입니다.

일단 교습 능력이 우수하신 강사님이라 생각합니다.  한국 수강생 분들이 어떤 말을 영어로 하고 싶어도 몇몇 단어만 떠올리고 문장을 만들지 못해 말문이 막히는 경우가 많다는 걸 잘 아시는 분입니다. 그래서 수강생 분들이 어떻게든 문장을 만들 수 있도록 좋은 팁을 주시고, 문장을 만들 때까지 충분히 기다려 주시며, 그렇게 나온 문장을 세련되게 다듬어 주십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영어 회화를 처음 공부하시거나 오래간만에 공부하시는 분들께 많은 도움을 주실 수 있는 선생님이라 판단합니다.

또한 공감 능력도 훌륭하신 강사님이라 생각합니다. '이국땅의 어떤 외국인 선생님'으로서 회원님들을 대하기 보다는 '친구와도 같은 따뜻한 사람'으로서 회원님들을 대하시는 분이죠. 그렇다보니 이 선생님은 회원님들과 깊은 유대감을 잘 형성하십니다. 사실 선생님을 평가할 때 교습 능력이  더 우선시되는 경향이 있지만, 공감 능력도 참 중요한 것이라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교육은 애정으로부터 비롯되는데, 그 애정이 어떤 식으로 표현되든, 그것의 근간은 바로 공감 능력이기 때문입니다.

어쨌든 후기를 통해 Rachel 선생님과 행복하게 공부하고 계시다는 소식 전해 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물론 "매일 매일 한계를 느끼고 있다"고 적어주신 것처럼, 엄마이자 직장인으로서 살아가시며 또 짬을 내 Rachel 선생님과 영어회화를 공부하시는 것이 쉽지만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지혜님은 매일 매일 최선을 다해 공부해 오신 것이 분명합니다. 매일 매일 한계를 느끼고 있기 때문입니다. 공부에 지지부진한 사람은 어떤 한계도 느낄 수가 없습니다.

최선을 다해 꾸준히 공부하는 것은 한계를 뛰어넘는 작업입니다. 그런만큼 Rachel 선생님과의 행복한 수업이 쌓여 나가다보면, 지혜님의 영어회화 실력은 반드시 향상될 것입니다. 덤으로 이는 지혜님 '개인' 뿐만 아니라 '가정'과 '국가'에도 행복을 가져다 줄 것입니다. ^^

먼저 개인 차원에서, 지혜님께서 영어회화 공부를 꾸준히 하실수록 지혜님 삶의 많은 부분이 달라질 것입니다. 작게는 여행지에서 미국인을 만났을 때 뿌듯함을 느끼실 수 있을 것이고, 크게는 직장에서 수행하고 계신 업무에 최신 해외 정보를 접목시켜 더 큰 성과와 보람을 얻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가정 차원에서, 지혜님의 영어회화 공부는 사진 속의 따님에게도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부모님은 곧 자식들의 거울이기 때문입니다. 매일 성실히 영어회화 공부하시는 엄마를 지켜보며 성장한 아이는, 시키지 않아도 스스로 왜 영어회화 공부를 해야하는지 느끼고 또한 이를 스스로 실천할 것입니다.

한 걸음 더 나아가, 국가 차원에서,  우리나라는, 지혜님께서 영어회화 공부를 열심히 하시는 덕분에,  정보화·세계화 시대에 걸맞는 공직자 한 명을 더 확보하게 될 것입니다.^^  이제는 외교나 국제협력을 담당하는 부서의 공무원 뿐만 아니라 다른 부서의 공무원에게도 영어 능력이 중요해졌습니다. 왜냐하면 국민에게 봉사하기 위해서는 타국의 정책에 대해 현지 공무원과 토론하거나 외국어 자료를 확보해 이를 벤치마킹하는 것도 중요한 시대가 됐기 때문입니다.

후기에 적어주신대로 "30분이 아쉽다고 느껴지실 정도로" Rachel 선생님과의 수업 그 자체만으로도 행복을 느낄 수 있는데,  이 행복이 나로 하여금 한계를 뛰어넘게 해주고, 덤으로 나 개인에, 우리 가정에, 그리고 우리 국가에 더 큰 행복으로 환원된다니...  이 수업에 꾸준히 참석하셔야겠네요.^^

여담이지만, 사진속 따님이 조금 더 성장하면 필립 잉글리쉬와 인연이 되면 좋겠네요. 지혜님과 따님의 밥상 대화 소재가 하나 더 생기는 것이기에,  모녀 사이의 대화가 더 풍성해질 것입니다. 그리고 따님과의 대화가 더 풍성해질수록, 지혜님의 행복도 더 커질 것입니다.

끝으로, 소중한 수강후기 예쁜 따님 사진과 함께 올려 주신데 감사 드리며, 7/3 - 7/5 - 7/7 - 7/10 - 7/12에 보너스 보충수업 150분을 편성하였습니다. 그래서 이번 달 수업시작일은 7/3에서 7/14로 변경됐고, 이번 달 수강종료예정일도 현재 기준으로 7/28에서 8/9로 변경됐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도 많이 웃으실 수 있는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