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뮤니티 > 수강후기



 
작성일 : 17-08-07 10:39
Joey선생님과 1년8개월
 글쓴이 : 송민주
조회 : 3,468  

 

안녕하세요~ 저는 필립잉글리쉬에서 2년반 정도 꾸준하게 공부를 하고 있는 직장인입니다
 
필립잉글리쉬를 알기 전에는 부산에 유명 어학원에서 몇달간 수업을 받은 상태였어요~
하지만 선생님은 한분이시고 수강생은 5~6명이기때문에 1시간에 10 마디도 채 못하는 .. 시스템이였어요
 
제 영어실력이 제자리 걸음인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1:1대화를 할수있는 곳으로 리서치했습니다!
정말 많은곳을 찾아봤지만 선생님, 수강료, 수업시간 등에서
필립잉글리쉬만한 곳이 없다는 생각이 들어서 바로 수강신청을 했습니다
 
처음에 Sharon 선생님과 11개월정도를 공부했고 ,
유학준비로 영어면접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sharon & Joey 선생님의 수업을 한꺼번에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그때 인연이 되어 영어면접 이후로는 Joey 선생님과 계속 수업을 진행하게 되었어요
(영어면접에서 떨어지긴했지만..다시 도전하기 위해서 열심히 공부하는중입니다 !)
 
작년 12월에 필리핀여행을 혼자 가게 되었는데 그때 Joey 선생님께서 가이드 역활을 해주셨어요~
선생님 덕분에 필리핀에서 안전하게 여행하고 돌아왔답니다 ^^
 
그리고 올해 7월에 싱가폴에 다녀왔는데
이제는 정말 실력이 많이 향상되어서 현지에서 불편함없이 여행을 했습니다
현지 레스토랑에서 친구도 사귀어 연락할수있을만큼의 실력이 되었구요,
 
다른 나라사람들과 영어로 소통할 수 있다는 기쁨이 엄청난거 같습니다 ㅋㅋ
기본 일상대화는 가능하지만 조금 더 심화된 실력을 위해서 더 열심히 공부 할 계획입니다^^
 
저도 필립잉글리수에서 다른 분들 후기를 보고 수강을 결심했기때문에! 이 후기가 도움이 되셨으면 해요~
어학원다니시는것보단 필립잉글리쉬가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실듯합니다~^^
 
 

관리자 17-08-11 05:56
 
송민주님 안녕하세요. 필립 잉글리쉬 한국 매니저팀입니다.

후기에 북미권 매니저팀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계신 Joey 선생님 - Ellena 선생님 부부와 만나셨던 사진을 올려 주셨네요. 두 분께서 필리핀에 체류중이실 때 타이밍 맞춰 잘 만나신 듯 합니다. 미국에서 만나시려면 항공료가 몇 곱절은 더 들테니까요. 아무튼 이곳에서 꾸준히 수강해 주시는 것만으로도 고마운 일인데, Joey 선생님 - Ellena 선생님 부부에게 행복한 시간을 선사해 주셔서 정말 고맙습니다.

직장생활 하시면서 매일 아침 30분씩 수업에 참석하시는 게 쉬운 일은 아닙니다. 그런데 민주님께서는, 2014년 10월부터 지금까지 거의 3년 가까운 기간동안, 그 쉽지 않은 일을 해내셨네요.^^ 그 기간동안 결석 한 번 없이 수업에 참석하실 수 있었던 것은, 민주님께서 꼭 영어회화를 잘 하셔야 하는 어떤 의식적 혹은 무의식적 동기를 가지고 계시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렇게 하실 수 있는 민주님만의 소중한 동기는 무엇인지 궁금해 지기도 합니다.

언제가 한태웅님 후기에 답변을 드릴 당시, 이곳에서 수강 상담을 하면서 경험적으로 알게 된 직장인 분들의 영어회화 공부 동기에 대해 크게 두 가지(상대적으로 젊은 직장인 분들의 공부 동기 및 상대적으로 나이가 지긋하신 직장인 분들의 공부 동기)로 나누어 적어보기도 했는데요. 끊임없는 동기부여는 지속적인 영어회화 학습을 위해 정말 중요한 요소입니다. 언어 능력은 다른 능력에 비해 천천히 향상되는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 직장인 한태웅님 수강후기
            http://www.philiplanguage.co.kr/index/bbs/board.php?bo_table=s5_02&wr_id=1233

상담 업무를 하다보면, 학습자의 연령 · 학습자의 성별 · 학습자의 레벨 · 학습자에게 주어진 환경 · 학습자가 학습을 시작한 계기 등에 따라 회원님들의 영어회화 공부 동기도 얼마나 다채로울 수 있는지 알게 됩니다. 하지만 안타까운 것은 대다수 분들의 학습 동기는 대개 진학 · 취업 · 이직 이렇게 세 가지에 맞추어져 있다는 것입니다.

물론 희망하는 대학에 진학하고, 원하는 직장에 취업하며, 선망해오던 더 좋은 직장으로 이직하는 것은 우리에게 아주 중요한 문제입니다. 그러나 장력이 약한 활에 장전된 화살이 멀리 날아갈 수 없듯, 영어회화 공부 동기가 협소하면 그만큼 영어회화 공부의 지속력도 약해질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다보니, 많은 학습자 분들은, 진학 · 취업 · 이직에서 일시적인 성공 혹은 실패가 결정됐을 때, 영어회화 공부를 손에서 놓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필립 잉글리쉬가 생각하는 영어회화 학습 동기를 다섯가지 항목으로 나누어 적어보고자 합니다.

첫째, 소통의 확장, 그 자체의 즐거움! 인간은 소통하는 존재입니다. 그래서 호모 텔레포니쿠스(Homo telephonicus)라는 말도 있는 것이죠. 글로벌화된 지구촌에서 공용어와도 같은 언어는 바로 영어입니다. 그래서인지 동아닷컴의 조사에 따르면 전세계 인터넷에서 유통되는 정보의 80~85%는 바로 영어로 되어 있다고 합니다.  영어는 우리가 한국 단위가 아닌 세계 단위에서 다른 사람들과 소통하도록 해줍니다. 그래서 영어회화 공부는 우리가 세계 시민으로서의 삶을 살 수 있도록 해줍니다.

둘째, 세계 최고의 지성들과의 만남!  드라마 「뿌리깊은 나무」를 봐도, 조선에 조선제일검 무휼이 있다면 조선 밖에는 대륙제일검 카르페이가 있습니다. 한국에도 멘토로 삼을 훌륭한 분들이 많지만 그 범위를 세계로 넓히면 멘토로 삶을 수 있는 무수한 글로벌 리더들이 있습니다. 그런 글로벌 리더들의 언어가 바로 '영어'입니다. 그래서 영어회화 공부는 우리가 세계 최고의 지성들의 조언을 직접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셋째, 새로운 만남을 통한 자아의 발견! 영어권 시민과 만나면서 영어회화를 공부하다보면 인간관계의 폭이 세계 단위로 넓어집니다. 영어를 공부하다보면 타고난 인종도, 향유했던 문화도, 속한 국적도, 그리고 머무는 곳의 기후도 다른 사람들, 그래서 우리와는 다른 세계관을 가진 사람들을 만나게 됩니다. 이런 사람들과의 소통은 우리가 더 성숙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리고 '인간'이란 무엇인지에 대해서도 좀 더 깨달을 수 있게 됩니다.

넷째, 더 업그레이드되는 외국여행! 영어회화를 잘 하지 못할 때는 그저 이방인의 눈으로만 관광을 하게 됩니다. 이국적인 외모의 현지인들이 주고받는 대화는 낯선 소음으로 들릴 뿐이죠. 그러나 민주님도 경험하셨던 것처럼, 영어회화를 잘 하게 되면, 외국여행은 우리에게 완전히 다른 경험으로 다가옵니다. 여행지의 현지인들과 사람 대 사람으로서 만나 마음을 나누는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순간, 더 많은 것을 배울 수 있게 되지요.

다섯째, 보다 나은 삶! 궁극적으로 영어회화를 잘 하면 질적으로 보다 나은 삶을 향유할 수 있게 됩니다. 일단 앞서 말씀드린 모든 변화가 내 삶을 찾아 옵니다. 더불어, 꾸준한 영어회화 공부는, 자신만의 과녁을 향해 근면성실하게 달려가는 생활 패턴을 형성하게 해주고, 틈새 시간 활용의 중요성도 깨닫게 해주며, 자식들이나 제자들에게도 자기 계발을 게을리하지 않는 모범적인 삶을 보일 수 있도록 해줍니다.

사실 이제까지 말씀드린 영어화화 공부 동기 다섯 가지는 우리 모두가 알고 있는 그런 것들이기도 합니다. 아무튼 이렇게 영어회화 공부를 하고자 하는 더 넓은 동기가 있다면,  설령 진학 · 취업 · 이직에서 일시적인 실패 또는 성공을 경험했다고 해도, 영어회화 공부를 계속할 수 있을 것입니다.

진학 · 취업 · 이직에서 성공했더라도, 영어회화 공부를 계속한다면, 더 성공적인 학교 · 직장생활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설령 진학 · 취업 · 이직에서 일시적으로 실패했더라도, 영어회화 공부를 계속한다면, 끝내는 자신이 원하는 진학 · 취업 · 이직을 이룰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현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영어회화 공부는 우리 삶을 위한 저축과도 같은 것입니다. 저축을 한다고 우리 삶이 갑자기 더 행복해지는 것은 아니지만, 저축을 하면 장기적으로 우리 삶을 더 행복하게 꾸미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은 자명할 것입니다.

앞서 민주님의 영어회화 공부 동기는 무엇일까 궁금하다고 말씀 드렸는데요. 한 가지 확실한 것은, 민주님의 영어회화 공부 동기는 이미 진학 · 취업 · 이직 등을 초월해 있다는 것입니다. 후기에 올려주신 사진 한 장이 이를 생생하게 증명하고 있으니까요. 민주님께서 유학 면접과 관련하여 현재까지는 좋은 결과를 얻지는 못하셨지만, 그럼에도 영어회화 공부를 지속하실 수 있는 이유일 것입니다.

부디 민주님이 가슴속에 간직하고 있는 민주님만의 소중한 동기를 언제까지나 잘 지키실 수 있길 바랍니다. 또한 동기부여를 더 확장하실 수 있길 바랍니다. 그래서 작게는 유학 면접에서도 좋은 성과 거두실 수 있길, 그리고 크게는 민주님의 보다 나은 삶을 향한 영어회화 공부가 계속될 수 있길,  바라고 응원하겠습니다.

끝으로, 소중한 수강후기 사진과 함께 올려주신데 감사 드리며, 8/1 - 8/2 - 8/3 - 8/8 - 8/9에 보너스 보충수업 150분을 편성하였습니다. 그래서 새로 등록하신 수업의 시작일은 8/1에서 8/16 (참고로, 8/15는 한국 공휴일로 학원 휴일입니다) 로 변경됐습니다.

고맙습니다. 오늘도 많이 웃으실 수 있는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