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뮤니티 > 수강후기



 
작성일 : 17-08-10 16:48
RACHEL 선생님과 함께한 즐거운 3개월~
 글쓴이 : 김지안
조회 : 3,356  

 



전 9살, 초등학교 2학년 Grace예요.
영어학원 경험은 없지만 꾸준히 책으로 DVD로 영어를 접해왔어요.
유치원부터 방과후 원어민수업도 해봤지만 영어로 말하는 건 자신없었어요.
낯선 사람과 얘기하는 게 부끄럽기도 했고,
외국인이 내 말을 못알아들을 것 같아서 두렵기도 했구요.
엄마가 화상영어 한번 해볼래? 하는 말에 걱정되고 두렵기도 했지만
첫 만남부터 유쾌하고 다정하고 예쁜 레이첼 선생님을 만나 기쁘고 행복하게
매일 30분씩 북미권 수업을 세 달 공부했어요.
수업시간은 진짜 넘 즐거웠고
단어만 얘기하던 제가 문장으로 얘기해보기도 하고
레이첼 선생님과의 수업이 매일매일 기다려지고 즐거운 시간이었답니다.
 
3개월동안 변함없이 절 예뻐해주시고 사랑해주신 레이첼 선생님 정말 감사합니다.
  
- Grace 드림-
 
 
 
---- 엄마 추천 글 ----
 
전 아이가 유치원생부터 선택할 수 있도록 했어요.
미숙한 판단으로 한 작은 실패들은 좋은 경험이 될 수 있으니까요.
지안이는 본인의 의지가 분명한 편이라 레벨테스트 후 바로 수강신청하게 되었습니다.
그녀만의 노트북도 따로 마련해주고...
필립영어에서는 저렴한 수강료로 좋은 선생님께 30분 수업을 받을 수 있지만
필립영어 덕분에 초기비용이 좀 들었습니다.^^ 
당장의 실력이 확확 눈에 띄진 않습니다만 .
모소대나무처럼 지금은 마치 성장하지 않는 것처럼 보이지만
아주아주 깊고 단단한 뿌리를 내려 비약적인 성장을 할 것이라 믿어봅니다.
 

관리자 17-08-18 16:51
 
김지안 학생 안녕하세요. 필립 잉글리쉬 한국 매니저팀입니다.

지안 학생을 처음 만난 것이 올해 5월 중순인데요. 벌써 8월 중순입니다. 시간 참 빠르게 흘러갔죠? 그 동안 시간만 흘러간 것이 아니라 지안 학생에게 많은 변화도 일어났네요.

예전에는 영어로 말하는 데 자신감도 없고 두려움도 있었는데, 이제는 Rachel 선생님과의 수업시간이 기다려질 정도로 영어회화 공부를 즐기고 있습니다. 지난날에는 단어로만 답변을 했는데 이제는 문장으로도 답변을 합니다.  지난 3개월동안 일어난 변화는 정말 혁명적인 것입니다.  한국 나이 9세, 만 7세의 어린이에게 쉽게 일어나는 변화가 아니니까요.

사실 어른들에게도 이런 변화는 쉽게 일어나지 않습니다. 이를 경험해보고 싶어하는 수많은 어른들이 '한 두달 내로 영어를 마스터하게 해준다'는 일부 학원들의 과장 광고에 혹해 수강료만 낭비하기도 하지요. 아직도 이런 과장 광고가 통하는 것은  '지안 학생이 지난 3개월의 수업을 통해 경험했던 혁명적인 변화를 체험하는 것이 쉽지 않다' 는 반증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지안 학생에게는 어떻게 이런 혁명적인 변화가 일어 났을까요?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지안 학생이 지난 3개월간 하루도 빠짐없이 Rachel 선생님과 30분간 대화를 나누는 수업을 했기 때문입니다. 대견하게도 수업일정 캘린더에 결석으로 찍힌 수업일이 단 하루도 없네요.

사실 30분 수업 1회는 '별것 아닌 것'으로 느껴지기도 합니다. 30분동안 원어민 선생님과 대화를 나눠 봤다고 해서 갑자기 영어회화를 잘 하게 되는 건 아니니까요. 그러나 우리가 무엇인가를 성취하지 못하는 것은 '별것 아닌 것'처럼 보이는 일을 게을리한 탓입니다. 왜냐하면 사실 모든 성취는 '별것 아닌 것'을 되풀이하고 또 되풀이할 때 이루어지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때로는 되풀이하는 것 자체가 지겹고 힘들다고 느껴질 때도 있을 것입니다. 그래도 계속 되풀이해야 합니다. 되풀이를 계속 할수록 지안 학생이 느끼는 고통의 강도도 점점 더 약해질 것입니다. 실력이 늘지 않는 것 같아 일시적으로 실망감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계속 되풀이 해야 합니다. 실망감을 느끼는 까닭은 사람의 인지 능력이 실력 향상을 인지하지 못하는 것에 불과하기 때문입니다. 사람은 눈에 보이지 않는 변화는 감지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으니까요.

다시 말하지만, 성취는 '별것 아닌 것'을 되풀이하고 되풀이하고 또 되풀이할 때 이루어집니다. 그렇게 하다 보면, 작은 부분부터 큰 부분까지 모두 완성되어 그것이 사람의 인지 능력으로도 인지 가능한 상태에 도달합니다. 이런 혁명적인 변화를 가장 극적으로 보여주는 자연현상이 바로 지안 학생 어머님께서 언급하신 '모소대나무'의 성장기입니다.

모소대나무는 신기하게도 심고 나서 4년 동안은 전혀 성장하지 않는 것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심어진 지 5년째가 되면 갑자기 자라기 시작해 6주만에 15m 이상 자랍니다. 6주만에 지안 학생 키의 15배는 될법한 거목으로 성장하는 것이죠. 그렇다면 모소대나무는 지난 4년동안 무엇을 하고 있던 것일까요? 사람의 눈에는 보이지 않는 곳에서 열심히 성장했던 것입니다. 땅속 구석구석까지 뿌리를 뻗어둔 뒤 성장을 위한 자양분을 차곡차곡 모아왔던 것입니다.

지금은 지안 학생이 리스닝할 수 있는 내용도 한정되어 있고 스피킹할 수 있는 내용도 한정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지안 학생이 매일 30분 수업이라는 '별것 아닌 것'을 지속적으로 되풀이할 수 있다면, 원어민 선생님이 무슨 말을 하고 있는지 어렵지 않게 맥락을 잡을 수 있는 리스닝 능력을 갖추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자신의 생각을 약간 머뭇거리면서라도 완전한 문장으로 표현할 수 있는 스피킹 능력도 갖추게 될 것입니다. 어느 날 문뜩 모소대나무처럼 훌쩍 성장해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별것 아닌 것'을 더 되풀이 하다 보면,  어느 날 지안 학생은 원어민 선생님이 무슨 말을 하든 전부 이해할 수 있는 리스닝 능력을 갖추게 될 것이고, 자신의 모든 생각을 어렵지 않게 영어로 표현할 수 있는 스피킹 능력도 갖추게 될 것입니다. 그렇게 지안 학생은 자신만의 모소대나무 숲을 얻게 될 것입니다.

영어로는 혁명을 revolution 이라 합니다. 잘 아는 단어죠? 그런데 revolution 본래 의미는 '(시계침의) 회전'이나 '(행성의) 공전'입니다. 즉, revolution 이라는 단어에는 '혁명은 그것이 발생할 수밖에 없는 많은 사건들이 과거로부터 축적되어 왔기에 일어난다' 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는 것입니다.

지안 학생이 필립 잉글리쉬에서 별 것 아닌 것을 되풀이하는 시간을 쌓아 나갈수록, 지안 학생은 앞으로 더 많은 혁명적 변화를 눈으로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지안 학생은 지금까지 잘 해왔던만큼, 앞으로도 그럴 수 있을 것이라 믿고요. 그런만큼 우리들은,  지안 학생이 지안 학생만의 모소대나무 숲을 가꾸는 그날까지,  옆에서 자리를 지키며 숨죽이며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끝으로, 소중한 수강후기 올려준데 감사 드리며, 8/14 - 8/22 - 8/23 - 8/29 - 8/30에 보너스 보충수업 150분을 선물했습니다. 앞으로도 필립 잉글리쉬에서 즐겁게 공부하길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오늘도 많이 웃으실 수 있는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