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 잉글리쉬를 우연히 접하고 수강 결심을 하게 된 계기는 다른 분들 수강후기를 보면서였습니다.
한 선생님과 전담으로 수업을 진행하면서, 전문성과 열성을 갖고 계신 선생님들과 제대로 전화영어를 할 수 있으리라는 기대가 있었습니다. 이제 그 수강후기를 제가 직접 쓴다는 게 신기하네요 :)
먼저 필립 잉글리쉬 전반적인 수강후기로 시작하겠습니다!
[장점]
1. 스카이프로 30분이라는 타 업체에 비해 상당히 긴 수업시간 동안
2. 한 선생님과 지속적으로 수업을 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3. 그런데도 수강료도 매우 저렴한 편이라, 한때 수강수업의 질이 걱정스럽기도 했는데, 필립 잉글리쉬는 생님들에 대한 선정과 관리가 잘 되고 있습니다.
4. 또한, 학습매니저님들의 빠른 대응에 더욱 신뢰를 가질 수 있었습니다.
[단점]
1. 자유롭게 시간과 날짜를 지정할 수 있는 곳과 비교해 일률적으로 수업 시간과 날짜가 정해져 있고, 시간을 바꿀 수 있는 횟수도 제한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한 선생님과 지속적으로 수업을 하는 만큼 위 정책은 충분히 이해할 수 있지만, 수업시간의 융통성 면에서는 떨어지기에, 이건 개인의 선호도에 따라 선택해야 하는 점 같습니다.
다음으로, 북미권 베로니카 선생님과의 후기입니다.
비록 원래 수강후기를 보면서 원했던 선생님과는 수업을 할 수 없었지만 Veronica 선생님과 한 달을 알차게 보냈습니다.
선생님께서 수업시간의 내용에 대해 충분히 상의해주셔서, 토론 위주의 자유대화를 했습니다.
선생님께서는 굉장히 친절하시고 항상 웃으시면서 대화를 이어가주시기에 편안하게 대화할 수 있었습니다. (기르시는 개는 화면으로 본 적은 없지만 굉장히 귀여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가끔 일이 생겨 수업시간에 양해를 구할 때도 잘 이해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대화 중 틀린 부분이나 어색한 부분에 대해 교정 부탁을 드렸는데, 부탁을 드린 날부터 한동안 적극적으로 해주셨지만 점차 교정이 줄어들고 있어 살짝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대화를 자연스럽게 이어가고자 하신 배려이겠지만, 가끔은 교정이 아쉬울 때도 있었습니다.
어떤 주제로 대화를 이어가더라도 풍부한 생각을 갖고 계시고 흥미로운 아이디어를 많이 말해주셔서 대화 자체가 재밌지만, 듣는 시간이 많은 것 같아 좀 더 적극적으로 말을 하고자 다짐해봅니다ㅎㅎ
하지만 무엇보다 어떤 질문이나 문장 교정 부탁을 드리더라도 함께 고민해주시고 대답도 잘 해 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가끔 간단한 건데 찾아보기가 힘들어 원어민이라면 쉽게 답해줄 수 있는 게 있는데, 이런 점을 시원하게 풀어주셨습니다.
필립 잉글리쉬 전화영어 덕분에 편하게 1:1로 수업하며 영어를 지속적으로 쓸 수 있었습니다. 전화영어로 영어 실력을 확 늘리진 못하더라도, 최소한 실력이 저하되지 않게끔 하고 말하는 부담감을 줄이는 데는 참 좋은 것 같습니다. 다른 분들도 필립 잉글리쉬에서 좋은 선생님을 만나 편하게, 또 꾸준히 영어 실력을 늘리실 수 있길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