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뮤니티 > 수강후기



 
작성일 : 21-05-06 10:58
Aileen 선생님 수강후기(I love aileen♥)
 글쓴이 : 김진실
조회 : 1,036  

Dear my friend aileen,
 
Hi. I am so sad to write this letter to you. becasue we had our last class on Monday.
So by writing this I feel like I'm losing you.
I know that we are going to keep in touch but still....I'm sad.
Even though we haven't met in person, I could share a lot of things with you than anyone else that I have met.  
 
Whenever I'm depressed and sad, you've been always supportive. I really appreciate that.
Although you won't call me at 5pm anymore, but when it is 5pm everyday I will think about you.
 
In our last class there's someting that I couldn't speak out. since it cringes for Korean
which is that I love u so much♥.
 
Best regards,
your friend.
 
 
지난 수 개월 동안 매일매일 한시간씩 Aileen 선생님과 영어공부를 해왔습니다.
매일 1시간씩 수업한 덕분에 더 빨리 선생님과 친해질 수 있었고 다양한 주제에 대해
서로의 생각을 공유할 수 있었습니다.
 
기본적인 일상생활에서 부터 문화, 정치, 환경, 연예 그리고 2020~2021 빠질 수 없는 전세계 코로나 상황까지
얘기하면서 많은 표현과 단어들을 배웠고, 제가 머리로 알고만 있던 단어, 표현들을 직접 사용해 보면서
잘 활용하고 있는지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저의 개인적인 고민들도 Aileen 선생님과 얘기 나누면서 많은 부분 도움을 받았습니다.
특히 제가 depressed 할때 진심으로 걱정해주며 저에게 긍정 에너지와 해피바이러스를 주었습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지난 월요일 마지막 수업을 하였습니다.
몇 개월 동안 그 누구보다도 저의 모든 것을 공유하며 수업하였기에 헤어진다는 생각에 너무 슬펐지만
Aileen 선생님께서 언제든지 연락하라며, 우리의 사이가 여기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며 위로해주었습니다.
 
이 수업을 통해 저는 영어 선생님뿐만 아니라 필리핀에 사는 친구도 생긴것 같습니다.
언제나 저를 기다려 주고 응원해주는 Aileen 선생님 사랑합니다. 곧 다시 수업들을 수 있기를....
 
 
※ 필립잉글리쉬에게 부탁드립니다.
    수강후기 댓글에 저의 개인적인 수강이력은 포함하지 말아주시기 바랍니다.
 


관리자 21-05-09 00:38
 
김진실님 안녕하세요. 필립 잉글리쉬 한국 매니저팀입니다.

진실한 마음을 꾹꾹 담아내신 두 번째 수강후기 작성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진실님께서도 Aileen 선생님에 대한 후기를 올려주신 덕분에, 같은 선생님에게 대한 후기가 3회 연속으로 올라오는 진풍경이 펼쳐졌습니다.

후기를 읽어 내려갈 때마다, 진실님과 Aileen 선생님의 수업 장면을 생생하게 상상할 수 있었고, 수업 시간마다 두 분이 서로 배려해 주시는 따뜻한 모습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진실님의 후기 중 영어로 작성된 부분은 그대로 Aileen 선생님께 전달 드렸습니다. 아마도 그 글을 읽으시면서 말로 형용이 안 되는 기쁨과 보람을 느끼셨을 것입니다. 한국 사무실에서 근무하는 저희들도 그랬으니까요.

진실님의 후기는 Aileen 선생님께 단순한 글이 아니라 생각합니다. 강사로서의 삶을 인정받은 객관적인 증표이지요. 그런 증표는 강사 생활 하시는 내내 마음 깊은 곳에 간직하실 수 있는 자부심의 원천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그런 자부심은 선생님께서 더 오랜 기간 강사 생활을 하실 수 있도록 해줄 것입니다.

운영진으로서, 회원님들이 영어회화 실력을 향상시키는 것을 바라볼 때 보람을 느끼는 것은 당연하지만, 사실 회원님들이 강사님과 인간적인 교감을 나누는 모습을 바라볼 때도 큰 보람을 느끼곤 합니다.

그리고 수많은 사례들을 바라보면서, '강사님과의 우정'과 '영어회화 실력'이 별개의 것이 아님도 깨닫게 됐습니다.  강사님은 회원님과의 인간적인 교감에서 더 힘을 얻고 그 회원님의 영어회화 실력향상에서 보람을 느끼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회원님은 강사님과의 인간적인 교감에서 더 많은 이야기를 쏟아내기 때문입니다.

물론 필립 잉글리쉬는 회원님들에게 수강료를 받고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입니다. 그런만큼 Aileen 선생님에게 매일 전화가 걸려오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입니다. 진실님께서는 우리 회사에 수업료를 납부하셨으니까요.

하지만 저희들은 이 작은 회사와 인연이 닿으신 모든 분들께서, 수강료와 교육서비스를 주고 받는 관계를 넘어, 서로의 작은 인연을 소중히 여기고, 서로가 서로를 더 이해하고 배려하며 성장시키는 곳이 될 수 있길 바랐습니다.

그렇게 하는 것이, 회원님들이 영어회화 능력을 좀 더 효율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는 길임과 동시에 회원님들과 강사님들, 강사님들과 운영진들, 그리고 운영진들과 회원님들이 이 작은 회사를 매개로 조금 더 행복해질 수 있는 길이라 믿었기 때문입니다.

직접 경험해 보셨던 것처럼, 이곳의 강사님들은 회원님들에게 최고의 강의를 제공해 주실 뿐만 아니라 인간적인 교감을 선사하십니다. 그래서 회원님들이 우리 회사로 수강료를 납부해주고 계신데도 오히려 회원님들께서 우리 회사에 감사를 표현하시는 경우도 많은 것 같습니다.

Aileen 선생님과 매일 통화하시면서 영어회화 실력도 향상시키고 그런 매일매일의 전화에 사람과 사람의 우정이라는 의미까지 불어 넣어주신 진실님께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덧붙여, 예전에 첫 번째 수강후기를 작성하셔서 댓글을 드릴 당시, 이런저런 이야기를 편하게 드리다보니, 진실님께서 필립 잉글리쉬에서 수강하신 이력에 대한 이야기도 하게 됐던 듯 합니다.

댓글에서 그간의 수강 이력을 언급하는 건 부담스러워 하시는 듯 하여, 첫 번째 후기 댓글에서 해당 내용을 삭제했고, 두 번째 후기 댓글에도 그런 내용은 적지 않았습니다.  본의 아니게 심려를 끼쳐 죄송했습니다. 너그러운 이해를 부탁 드립니다.

고맙습니다. 오늘도 많이 웃으실 수 있는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