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뮤니티 > 수강후기



 
작성일 : 21-12-22 14:45
David Lines 선생님 수강 후기
 글쓴이 : 강수민
조회 : 2,660  

안녕하세요.


David Lines 선생님의 주5회 (회당 30분씩 진행) 수업을 듣고 있는 강수민입니다.
현재 수강한 지는 6개월 정도 되었구요.

영어학습은 꾸준히 해왔던 편이었습니다. 그럼에도 회화실력은 좀처럼 늘질 않더라구요.
처음에는 오픽이나 토익스피킹같은 공인인증시험 위주로 회화공부를 해보려다가, 너무 스크립트 암기식의 영어학습이 될 것 같아서 시간 여유가 있을 때 차근차근 영어회화를 배워보고 싶었습니다.
이에 다른 회사의 10분 전화영어를 신청했었는데요. How are you만 하다가 끝나버리는 경우가 많아서, 수업이라기보다는 의미없는 광고전화를 받는 느낌을 받아 그만하게 되었습니다. 영어회화를 알아보다가, 학원에 방문해서 수업을 듣기엔 업무시간의 구애로 어려울 것 같아서 필립잉글리쉬라는 화상영어시스템을 알고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수업은 특별한 일이 없는 한 매일 하고싶어서, 저녁 늦은시간으로 주5회 30분씩 들었습니다. 영어회화 습관을 만들고, 업무 특성상 가끔 하게되는 해외부서와의 소통 개선이 학습목표였다고 David선생님께 말씀드렸는데, 선생님께서 제 요구사항을 잘 이해하시고 수업 방식에 대해 설명을 구체적으로 해주셨습니다. 처음 1-2달은 발화 습관 (발음, 호흡, 유창성 등)을 교정해주셨습니다. 제가 그래도 나름 영어공부를 꾸준히 오래했다고 생각했는데, 잘못 알고 있는 발음, 억양 들이 많아서 놀라웠습니다. 다행히 선생님께서 잘 짚어주셔서 많이 개선되었고, 현재는 영어 기사를 읽는 데 어려움이 없는 정도에 도달했습니다.

그 이후에는 주로 대화 토픽을 정해서 질의응답을 하는 방식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구요. 중간중간에 BBC 기사를 정해서 기사에 대해 토의하는 수업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항상 느끼지만, 선생님께서 수업 3-4시간 전에 오늘 어떤 수업을 할 것인지에 대해 알려주셔서 예습할 수 있어서 좋았고, 수업 준비를 많이해오시는 것 같아 좋았습니다. 수업내용은 딱딱하지 않고, 편하게 말할 수 있게 도와주셔서 (그리고 좀 유쾌하십니다!! 빵빵 터져요) 영어 쓸 때의 겁먹는 부분이 많이 해소되었습니다.

선생님 덕분에 현재 해외부서와 업무를 할 때, 예전에는 질문할 것을 적어가도 부끄럽고 겁이나서 못 읽었는데, 지금은 어느정도 키워드만 준비해가면 자연스럽게 문장을 만들어서 말할 수 있는 수준이 되었습니다. 조금만 더 하면, 준비안해도 회의시간에 편하게 외국인과 대화할 수 있을것으로 기대됩니다.

앞으로도 계속 함께 수업하고 싶습니다 ! 감사합니다 선생님 :)

관리자 21-12-24 18:35
 
강수민님 안녕하세요. 필립 잉글리쉬 한국 매니저팀입니다.

수민님께서는 뜨거운 햇살이 가득했던 지난여름, 처음으로 David 선생님 수업반에 정규 등록을 하셨는데요. 주 5회 30분 수업을 꾸준히 이어 오시는 동안 어느덧 6개월 정도의 시간이 지났습니다. 이제 함박눈이 펑펑 내리는 추운 겨울이 다가왔네요.

David 선생님에 대한 이야기를 적어주신 이번 후기를 읽어 내려갈 때마다, 수민님과 David 선생님의 화기애애한 수업 장면을 떠올릴 수 있었고, 두 분이 서로 배려하시는 모습도 느낄 수 있었습니다. David 선생님과의 수업에서 즐거움을 느끼고 계시고 도움도 많이 받으셨다니 기쁩니다.

David 선생님도 수민님 이야기를 몇 차례 해주셨는데요. 최근에도 "She is a very bright young woman, a graduate of YONSEI University and has a Phd. Has a very good job at Samsung as an Engineer. She is a pleasure to speak to everyday."라고 말씀을 주시기도 했습니다.^^

David 선생님과 대화를 나누다 보니, 선생님께서는 수민님처럼 열심히 공부하시는 수강생님을 만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시고, 본인과의 수업이 수민님이 삶의 만족도를 높이는 좋은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신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우리 삶의 만족도를 높이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을 텐데요. 그런 방법들 중 하나가 바로 '학습과 경험을 통해 스스로의 가치를 높여 사회에서 더 인정받는 인재가 되는 것' 입니다. 그래서 고등학생들은 좋은 대학교에 진학하려 노력하고, 대학생들은 좋은 직장에 취업하거나 대학원에 진학해 석사~박사 과정을 밟으려 노력하며, 직장인들은 자기계발을 위해 노력합니다.

물론 대학교 진학, 대학원 진학, 그리고 직장인 자기계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학습 분야 및 경험 대상은 정말 다양할 것입니다. 하지만 모두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 하나를 꼽으라면, 그건 바로 영어 능력 향상일 것입니다. 영어 능력을 높이면, 대학교와 대학원에 진학하거나 직장에서 승진하는데 유리한 것이 현실이니까요. 그런만큼 영어 능력 향상은 우리 삶의 만족도를 높이는 확실한 방법들 중 하나가 분명합니다.

앞서 말한 영어 능력은 주로 '시험 점수'라는 형태로 표현되곤 합니다. 그렇다 보니 고등학생들은 늘 영어 시험 준비에 목을 맵니다. 대학교 진학을 위해 기본적으로 수능 영어 성적이 필요하고, 게다가 특정 대학의 일부 학과들의 경우 영어 시험 점수를 기반으로 영어 특기생을 뽑기도 하니까요.

대학생들 역시 토익 등의 영어 시험 준비에 많은 시간을 보냅니다. 대다수의 대학원들과 회사들이 토익 등의 어학 점수를 요구하니까요. 그리고 직장인들 역시 토익 등의 어학시험에서 점수를 얻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승진이나 이직을 위해서는 어학 점수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어학 시험 고득점자가 되는 건 가치 있는 일입니다. 희소한 것은 늘 가치가 있는데, 고득점자는 희소하니까요. 그러나 희소성의 관점에서 '높은 어학 시험 점수'보다 더 가치 있는 것이 바로 '유창하고 정확한 영어 말하기 능력' 입니다. 어학 시험에서 고득점을 얻는 사람들의 숫자보다 원어민과 자연스럽게 소통하는 영어 말하기 능력을 갖춘 사람들의 숫자가 훨씬 더 적은 까닭입니다.

게다가 실무에서 정말로 필요한 인재는 어학 시험에서 고득점을 얻는 인재가 아닌 준수한 영어 말하기 능력을 갖춘 인재인데요. 토익 등의 영어 시험 성적과 영어회화 실력이 거의 무관하다는 것이 점차 널리 알려지고 있기에, 영어에 대한 지식 대신 영어회화 능력을 측정하려는 시도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런 추세에 따라 다양한 영어 말하기 시험들이 개발되고 있다 보니, 일부 회사들은 토익 등의 영어 시험 점수 대신 영어 말하기 시험 점수를 요구하기도 합니다. 해외 거래처를 중시하는 회사들의 경우 영어 말하기 능력에 부여하는 가중치는 더 큽니다. 지원자 면접을 볼 때 영어 인터뷰를 하는 회사들의 숫자가 계속 늘고 있습니다.

물론 영어 말하기 능력이 만능이라는 건 아닙니다. 법륜 스님이 어떤 강의에서 말씀하셨던 것처럼 미국에는 영어 말하기를 잘하는 노숙자들이 널려 있기도 하고요. 영어 말하기가 아닌 다른 방법들을 통해서도 스스로의 가치를 높일 수 있고 인생을 좀 더 즐겁게 살아갈 수 있습니다.

그렇더라도 우리가 영어 말하기 능력을 업그레이드할수록, 우리의 가치가 더 높아지고, 그만큼 우리가 좀 더 즐거운 인생을 살아갈 수 있다는 것도 엄연한 사실입니다.

회사에 근무하는 직장인 분들에게는 영어 말하기 능력이 더더욱 중요합니다. 비록 예전에 비해 원어민 선생님과 영어 말하기 공부를 할 수 있는 채널도 더 늘었고, 유학을 떠나는 한국인들도 더 많아졌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국 유수의 회사들은 아직도 영어 말하기 능력자들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지 못하고 있으니까요.

물론 직장 생활하면서 영어 말하기를 공부하는 것이 결코 쉽지만은 않습니다. 하지만 David 선생님과의 수업에 꾸준히 참석하신다면, 수업 자체에서 즐거움을 느낌과 동시에 직장에서 더 많은 인정을 받게 되실 테니,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두실 수 있을 것입니다.

수민님과 David 선생님의 화기애애한 수업이 쌓여갈수록 수민님의 삶의 만족도도 더 높아질 것이라는 이야기를 드리고 싶었는데, 글이 많이 길어졌네요.^^ 아무튼 앞으로도 이곳에서 David 선생님과의 유익한 수업을 꾸준히 이어 가시길 바라겠습니다.

끝으로 소중한 후기를 사진과 함께 올려 주신대 감사드리며, 12/22 - 12/23 - 12/24 - 12/28 - 12/29에 보너스 수업 150분을 편성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소중한 분들과 행복한 크리스마스 보내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