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뮤니티 > 수강후기



 
작성일 : 16-03-04 01:26
Ezer 쌤 수강후기
 글쓴이 : 서형진
조회 : 3,573  



안녕하세요,
저는 Ezer 쌤 수업을 들은지 한 달이 된 수강생입니다:)
 
화상영어는 처음이라서 잘 할 수 있을지, 도움이 많이 될지 고민하며 시작했는데
이제는 재미있게 수업하고 있습니다.
수강료가 저렴하고 수업시간도 많지만  Ezer 쌤 수업이 정말 좋습니다.
레벨테스트 후에 장문의 코멘트를 보고 시작부터 만족스러웠고 
특히 수업 후에 Ezer 쌤은 코멘트와 녹음파일을 보내주시는 점이 가장 좋습니다.
수강생이 편하게 수업을 들을 수 있도록 평소에 제 의견도 물어봐주시고
많이 신경써주시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외국이라 그런지 가끔 스카이프 연결상태가 좋지 않아서
잠깐씩 문제가 생길 때도 있긴 했지만 수업에는 크게 만족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필립잉글리쉬에서 열심히 회화 연습하고 싶습니다^^
 

관리자 16-03-06 14:52
 
서형진님 안녕하세요. 필립 잉글리쉬 한국 매니저팀입니다.

필립 잉글리쉬에서, 난생 처음으로 즐거운 화상영어 여행을 경험하시게 됐군요.^^  마치 올려주신 사진 속 서형진님께서 난생 처음 가보신 장소에 서 계신 것처럼요.

사실, 화상영어 공부를 하기로 난생 처음 마음 먹으신 분들 중에서, 서형진님처럼 처음부터 필립 잉글리쉬를 방문하시는 분들이 많지는 않습니다. 상당수의 분들은 대개 이름만 들어도 알 법한 몇몇 대형 업체들부터 방문하시는 경향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일단 대형 업체들은 자금력을 바탕으로 광고를 많이 하고 그래서 화상영어 소비자들에게 더 친숙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대형 업체들은 서비스적 측면에서 많은 부분이 필립 잉글리쉬보다 우수하기도 하고, 그만큼 필립 잉글리쉬보다 훨씬 비싼 수강료를 책정하고 있기도 합니다. 그리고 10분을 기본 수업시간으로 하고 있지요.

하지만 대형 업체에서 공부를 시작하신 분들은 점차 필립 잉글리쉬를 비롯한 여타 중소형 업체들을 발견하시게 됩니다. 그만큼 이쪽 분야에 더 관심이 생겼기 때문이지요.  이윽고 각 중소 업체들만의 장점도 발견하시게 됩니다. 그래서 대형 업체의 수강료가 너무 비싸다고 생각하신 분들, 대형 업체의 수업시간 10분이 너무 짧다고 느끼신 분들, 필립 잉글리쉬의 강사진도 대형업체만큼 혹은 그들보다 더 우수하다고 판단하신 분들, 그리고 대형 업체의 부가서비스가 그다지 필요하지 않다고 여기시는 분들은, 필립 잉글리쉬를 방문하시곤 합니다.

앞서 설명드린 방문 경로는, 마치 우리가 외국 여행을 처음 가게 되면, 유명한 장소부터 방문하는 것과 흡사합니다. 처음 체코 여행을 가게 되면 프라하, 모라비아, 보헤미아 등을 먼저 관광하게 되지요.  왜냐하면 유명한 장소는 더 많은 여행책자에 소개가 되어 있고, 그래서 여행객들에게 더 친숙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유명한 장소에 직접 가보고, 사진을 찍어 페이스북에 올리는 것도 나쁜 것만은 아닙니다. 그 나름대로의 의미가 있을 것입니다. 유명한 장소는 그럴 수밖에 없는 이유가 있기 때문이겠죠.

그렇지만 유명한 장소는 그저 유명한 장소일 뿐입니다. 어디까지나 남의 시선, 남의 취향에 의해 결정된 유명세이기 때문입니다. 여유가 없이 북적북적해서 피곤하고, 물가가 비싸 지갑을 가볍게 만들며, 순식간에 소매치기를 당할 수도 있는 곳 역시, "유명한 관광지"입니다. 그래서 체코에 거듭 가볼 기회가 생기면, 차츰 이름모를 아름다운 포도원, 소박하지만 마음을 울리는 황야, 그리고 낯설지만 정겨운 철학 마을로 발걸음을 돌리게 됩니다. 비록 유명하지는 않은 장소들이지만, 그런 곳들에서 더 큰 행복을 찾기도 하고, 체코의 진면목을 발견하게 되기도 합니다.

그런데 체코에 처음 가본 사람이 이름모를 포도원, 황야, 철학 마을들을 발견하는 것은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서형진님께서는, 마치 처음으로 경험한 체코 여행에서 잘 알려지지 않은 이런 장소들로 발걸음을 돌리신 것처럼, 감사하게도 그렇게 필립 잉글리쉬를 찾아주신 것입니다.

어떻게 그러실 수 있었을까요? 그건 서형진님이 소신있는 분이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때로 여행하는 곳에 대한 어떤 지식도 없이 그냥 훌쩍 떠나버리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나만의 감으로 여행지를 선택하고 나만의 느낌으로 그곳의 낯선 길을 밟고 싶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아무나 그럴 수는 없습니다. 오직 소신있는 자만이 그렇게 할 수 있습니다. 

서형진님께서 태어나서 처음으로 하는 화상영어 여행지로 필립 잉글리쉬를 선택하신 것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이곳은 화상영어를 공부하기로 결심했다고 하여 처음부터 쉽게 발견할 수 있는 곳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서형진님처럼 소신있는 분은, 처음부터 필립 잉글리쉬를 찾아 이곳에서 등록을 하실 수도 있는 것입니다. 이렇게 소신껏 방문하신 필립 잉글리쉬인만큼, 아무쪼록 서형진님께서 이곳만의 매력을 마음껏 누리시길 바라겠습니다.

첫째, 이곳의 수업시간은 10분이 이닌 최소 30분인만큼, 늘 넉넉한 수업을 즐기실 수 있길 바랍니다. 아무리 체코 여행을 가게 됐다고 한들, 일정에 쫓겨 여행가이드 뒤꽁무니나 쫓아야 한다면, 여행이 무슨 의미가 있겠습니까. 여행을 갔다고 하면, 느긋하게 산책도 하면서 노변의 이국적인 야생화도 지긋이 바라볼 수 있는 그런 여유 정도는 있어야 하지 않겠습니까. 우리들은 서형진님께서 필립 잉글리쉬의 30분 수업에서 이런 여유를 만끽하실 수 있길 바라겠습니다.

둘째, 이곳은 어느 곳보다도 훌륭하신 선생님들과의 따끈따끈한 1:1 대화를 추구하는만큼, 이런 수업 콘텐츠를 마음껏 향유하실 수 있길 바라겠습니다. 여행에서 누릴 수 있는 가장 큰 축복은 낮선 장소에서 마음이 통하는 훌륭한 사람을 만나는 것, 그래서 더 많은 것을 배우는 것입니다. 우리들은 서형진님이 Ezer 선생님과의 수업에서 영어회화 실력향상 이상의 것을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Ezer 선생님은 비록 서형진님과 타고난 인종도, 소속된 국적도, 누렸던 문화도 다르지만, 이런 분과도 마음과 마음을 나누는 소통이 가능하다는 것을 필립 잉글리쉬에서 확인하실 수 있었으면 합니다.

셋째, 이곳에서는 저렴한 수강료만으로도 앞서 설명드린 모든 것이 가능합니다. 아무리 여행을 가고 싶다고 한들, 비용이 너무 비싸다면, 여행을 계획하는 것 자체가 불가능합니다. 아무쪼록 필립 잉글리쉬에서 얻을 수 있는 금전적인 여유로, 서형진님께서 조금이라도 더 행복해지실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덧붙이면, 영어회화 실력 향상에 대한 지나친 조급함을 버리고 하루하루 느긋한 마음으로 Ezer 선생님과의 수업을 누리셨으면 합니다. 왜냐하면 여행 초보자들이 가장 경계해야 하는 것은 바로 몸에 힘을 잔뜩 주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여행에 들떠서 며칠동안 미친듯이 돌아 다닌 뒤 덜컥 병이라도 나버리면, 여행을 아니한만 못합니다. 그래서 화상영어든 체코여행이든, 무엇인가를 처음 경험할 때는 몸에 힘을 살짝 빼고 시작해야 합니다.

이렇게 답글을 달고 나니, 마치 여행가이드가 된 기분이네요.^^ 기왕 이렇게 된만큼, 서형진님께 "앞으로도 Ezer 선생님과 즐거운 영어여행 되시길 바라겠습니다"라고 마무리 멘트 한 번 날려야겠습니다.

끝으로, 소중한 수강후기 사진과 함께 올려 주신데 감사 드리며, 3/7부터 3/16까지 보너스 보충수업 150분을 제공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새로 등록하신 수업의 시작일은 3/7에서 3/18로 변경되었습니다. 또한 수업종료예정일도 4/4에서 4/15로 변경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오늘도 많이 웃으실 수 있는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