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경희대를 다니고 있는 15학번 학생입니다. 저는 그 전에 필리핀 선생님과 1달 수업을 했는데요. 영어를 말하는 데에는 도움이 됬지만 좀 더 미국식 발음을 공부하고 싶어 미국 선생님으로 바꾸었습니다.
필립 매니저님께서 추천해주신 Ezer 선생님과 지금 한달째 매일 30분씩 스카이프로 수업 하고 있는데요. Ezer 선생님은 제일 좋은 점이 수업이 끝나고 문법 틀린부분을 다 고쳐서 메일로 보내주시고 또 음성 녹음 파일도 다 보내 주신다는 점입니다. 전화 수업이 끝난 후 공부하기 참 좋더군요. ㅎㅎ 또 확실히 미국 발음이라 더 익숙한 면도 있고 제 발음도 점점 닮아 간다는 걸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Ezer 선생님은 항상 첫 마디를 유머로 시작하세요. 덕분에 긴장 하지 않고 영어로 회화 할 수 있고 재미도 있습니다. 정말 재밌게 영어 공부 하는 데에는 전화 영어 만한게 없는 것 같습니다. ㅎㅎ
저희는 보통 전날에 기사를 선생님이 하나 보내 주시고, 제가 그걸 읽고 토론 하는 방식으로 수업하고 있습니다. 확실히 어려운 주제에 대해 말하다 보니 회화가 폭넓게 발전하는 것 같아서 참 기분 좋습니다. 그러다 일주일에 한번 정도는 그냥 일상대화 하듯이 프리토킹을 합니다. 미국 생활에 대해 어떤지 물어보기도 하고, 어제 있었던 일, 아니면 재밌는 에피소드들을 서로 공유하면서 자유롭게 대화합니다.
더 효과적으로 전화 영어를 할 수 있는 팁을 공유하자면, 일단 제일 중요한게 긴장 하지 않는 것입니다. 내가 갖고 있는 영어 스킬을 최대한 정확히 표현해서 그걸 내 것으로 확실히 만드는게 중요합니다. 긴장해서 막 말하다 보면 그게 습관이 되어 버릴 수도 있거든요. 또 중요한게 음성 녹음 파일을 들으며 다시 한번 공부하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내가 부족한 점을 느끼고 선생님의 영어를 따라하는게 참 중요한 것 같습니다.
전 이제 기껏 두달을 하긴 했지만 벌써 영어 회화에 자신감이 많이 붙었고 어디서 외국인을 만나도 어느정도 자유롭게 대화 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계속 공부한다면 어떻게 성장할지 제 자신이 궁금합니다. ㅎㅎ
또 필립잉글리쉬에게 감사 드리고 싶습니다. 다른 전화영어보다 훨씬 더 저렴한 가격으로 이렇게 좋은 선생님과 매일 짧지 않은 시간을 공부 할 수 있다는게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싸다고 해서 절대 수업의 질이 떨어 지지 않는 것 같습니다. 전화영어를 하기로 결심하셨지만 어디서 할지 고민하시는 분들, 필립잉글리쉬에서 하시기를 정말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