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뮤니티 > 수강후기



 
작성일 : 16-03-27 18:13
북미권 Mark 선생님과의 즐거운 수업
 글쓴이 : 정은경
조회 : 3,685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북미권 Mark 선생님과 수업을 받고 있습니다.
Mark 선생님 이전에 Deejay 선생님과도 잠깐 수업을 받았었습니다.
그러다가 수업시간을 변경해야 해서 Mark 선생님을 만나게 되었는데.
 
우선, 선생님이 정말 유쾌하시고 재밌으세요!
수업시간이 항상 너무 즐겁고 재밌어서 그게 가장 좋아요^^
수업시간 내내 흥이 넘치셔서 저도 함께 룰루랄라 하는 기분이예요.
 
수업은 토론교재로 하고 있어요. 실생활에서 쉽게 생각 해 볼 수 있는 주제들로 구성이
되어 있고 각 주제별로 독해가 있고 나의 생각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도록 질문들이 있습니다.
Mark선생님이 교재는 pdf파일로 직접 다 보내주셔서 편하게 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곧 다른 교재 하나도 1주일에 1,2번 정도 같이 병행하면서 하게 될 예정입니다.
그 교재 또한 선생님께서 보내주시기로 하셨습니다.
 
제가 이 수업을 하면서 참 좋은 점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 학생이 말을 많이 할 수 있도록 기회를 주시는 것, 더듬더듬 거려도 천천히 기다려주시는
부분이 좋기도 하지만. 그보다도! 때로는 내가 만드는 문장보다 선생님은 이 경우에 어떻게
말씀을 하실까 궁금할 때가 많습니다. 저의 그런 궁금한 점을 선생님이 아시기라도 하시는 듯,
선생님의 의견이나 경험을 재미있게 이야기해주시곤 합니다.
저는 이 때 영어공부가 또 많이 되는 것 같습니다!
선생님께서 쓰시는 문장과 단어들을 듣고. 아 이럴 때 이렇게 표현하는 게 더 자연스러운 거구나
알게 되거든요. 그래서 Mark선생님과 수업을 하면서 저도 이야기를 많이 하지만.
아무래도 영어가 많이 부족해서 하고 싶은 이야기도 자유롭게 많이 못하게 될 때가 많은데.
그럴 때 마다 선생님이 이런저런 이야기를 덧붙여서 해 주셔서 따라배울 수 있는 장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 
 
지금 여기에 쓰는 내용 이외에 기본적으로 모든 부분에 있어서 만족스럽고 너무 좋습니다.
 
수업시간을 매우 잘 지켜주시고 ^^ 수업이 끝난 이후에 제가 스카이프 대화창에 궁금한 문장에
대해 질문을 남겨 놓으면 바로 답변도 해 주시고.
유쾌하시고 친절한 Mark선생님과 수업을 하게 되서 행운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저렴한 수강료로  매일 30분씩 꾸준히 영어를 접하고 사용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필립잉글리쉬에도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항상 번창하세요 ^^
 
감사합니다.
 
 
 
 

 

관리자 16-03-30 00:57
 
정은경님 안녕하세요. 필립 잉글리쉬 한국 매니저팀입니다.

필립 잉글리쉬에 오셔서 정은경님께 잘 맞는 선생님을 만나시게 된 것, 진심으로 축하 인사를 드리고 싶네요. 또한 정은경님 수업을 잘 진행해주고 계신 Mark 선생님께도 감사 인사를 드려야겠습니다.^^

지금은 '선생님'이라는 단어가 '지식전달업자' 내지 '교육서비스업자'가 되버린 듯 하여 한 편으론 씁쓸하지만, 그래도 '선생님'이라는 존재는 여전히 우리에게 참 중요합니다. 한 사람이 자신의 소망을 성취하기까지 선생님의 역할은 정말 크기 때문입니다.

물론 누군가 바라는 것을 이루기 위해서는 수많은 조건들이 맞아 떨어져야 할 것입니다. 하지만 수많은 조건들 중에서도, 나에게 무엇인가를 가르치기 위해 나와 인연을 맺게 된 존재, 선생님의 역할은 정말 크다고 하겠습니다.

특히나 어린 시절 선생님의 영향력은 정말 엄청나게 큽니다. 한 사람의 운명을 좌우하기도 하니까요. 그래서 좋은 선생님을 만난다는 것은 우리 삶에서 참 중요한 일입니다.

그러나 누가 누구에게 '좋은 선생님'이 될 수 있는지, 이를 프로그램 코딩하듯 정형화할 수는 없는 것입니다.

예를 들자면, 산수 문제를 풀지 못하는 학생을 보고, 어떤 선생님은 곧바로 매를 들지만, 다른 선생님은 천천히 기다려 주십니다. 시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는 학생을 보고, 어떤 선생님은 어떻게 아셨는지 가려운 곳을 긁어주듯 시원한 답변을 주시지만, 다른 선생님은 학생에게 답변을 주시지 않습니다.

어린 학생이 어떤 선생님을 만났을 때 더 좋은 영향을 받을까요. 대개 천천히 기다려주신 선생님, 시원한 답변을 주신 선생님으로부터 더 좋은 영향을 받을 것이라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이라 추정됩니다.

하지만 반드시 그런 것만은 아닙니다. 아이가 처한 상황에 따라 정반대의 해결책이 필요할 수도 있으니까요.

마찬가지로, 어떤 수강생 분들은 스스로 말을 많이 하고 싶어하지만, 다른 수강생 분들은 선생님이 적극적으로 대화를 끌고 가시길 바랍니다. 어떤 수강생 분들은 대화의 큰 맥락을 중시하여 비록 자신이 사용한 표현들 중에 문법적으로 약간 틀린 표현이 있더라도 선생님과 계속 대화를 이어가길 바라지만, 다른 수강생 분들은 문장 하나하나의 정확성을 중시하여 자신이 틀린 표현을 사용하면 선생님이 대화를 끊고 중간에 교정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이렇듯, 좋은 선생님을 만난다는 것은 참 중요한 일이지만, 누가 누구에게 '좋은 선생님'이 될 수 있는지 일률적으로 판단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래서 교육이 어려운 것이겠지요.

그런데 정은경님께서는 스스로에게 딱 맞는 선생님과 인연이 되신 듯 하네요. 수강후기 구석구석 그 이야기를 적어 주셨으니까요.^^

전세계에는 영어회화를 공부하고자 하는 수많은 분들이 있고, 영어회화를 가르치고자 하는 수많은 선생님들이 있습니다. 그 수많은 사람들 중에 나에게 딱 맞다고 느껴지는 선생님을 만나는 것은 쉬운 일만은 아닙니다. 그런만큼, 앞으로도 Mark 선생님과의 인연을 소중히 여기며, 늘 재밌게 수업에 참석하셨으면 합니다.

영어단어 mark는 잘 아시다시피 '표시하다'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고, 어떤 사건 발생의 이정표를 나타내거나 기념일 등을 축하할 때 사용되는데요. 정은경님께서 필립 잉글리쉬에 오셔서 Mark 선생님과 맺게 된 이 인연이, 정은경님께서 영어회화를 잘 하시게 된 시작점으로 '마크'되길, 그래서 정은경님의 삶을 바꾼 소박하지만 의미있는 이정표로서 '마크'되길 바라겠습니다.^^

끝으로, 소중한 수강후기 사진과 함께 올려주신데 감사 드리며, 3/30 - 3/31 - 4/1 - 4/4 - 4/5에 보너스 보충수업 150분을 제공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도 많이 웃으실 수 있는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