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뮤니티 > 언론보도



 
작성일 : 19-05-09 15:59
[스포츠서울] 소비자만족대상 - 필립잉글리쉬 : 풍부한 수업시간ㆍ저렴한 수강료ㆍ우수한 강사진, ‘말문이 확 트이는’ 전화ㆍ화상영어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2,096  
 
소비자만족대상 - 필립잉글리쉬 :
풍부한 수업시간ㆍ저렴한 수강료ㆍ우수한 강사진, ‘말문이 확 트이는’ 전화ㆍ화상영어  
 



[스포츠서울 김수지 기자] 영국ㆍ미국이 세계 패권을 차지하고 영어가 세계 공용어로 자리함에 따라, 한 국가의 ‘영어회화 능력’과 ‘미래 경쟁력’의 관계는 밀접해지고 있다. 특히 한국은 수출주도형 경제성장 모델을 채택하고 있기에, 한국인에게 영어회화 능력은 더 중요하다.
 
그러나 한국의 영어회화 능력은 몽고ㆍ에티오피아 등과 함께 세계 하위권에 머물고 있다. 한국의 영어 말하기 세계 순위는 2009년 미국 교육평가원(ETS)에 따르면 157개국 중 121위, 2017년 인터넷 기반 토플 시험(IBT) 말하기 영역 통계에 의하면 169개국 중 125위를 기록했다.
 
영어회화 능력을 기르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유아기부터 영어권 국가에 거주하는 것이다. 그러나 예산 등의 이유로 실행에 나서지 못하는 이들이 많은 게 현실이다. ‘필립잉글리쉬’는 이런 장벽을 뛰어넘을 수 있는 대안으로 ‘집에서 하는 어학연수 프로그램’을 제시하며 소비자들에게 높은 신뢰를 얻고 있다.
 
필립잉글리쉬는 한양대 서울캠퍼스 산학협력기업 ‘필립커뮤니케이션즈’의 ‘전화ㆍ화상영어 교육 브랜드’이다. 한국 대학 총학생회의 주류를 운동권에서 비운동권으로 전환한 주역인 신진수(한양대 31대 총학생회장 겸 학생연대21 1기 의장) 대표에 의해 설립됐다.
 
지난 2011년 10월 창업 당시 단 3명의 강사를 보유했던 필립잉글리쉬는 이제 200여 명의 필리핀 강사 및 70여 명의 북미권 강사가 근무하는 중견업체로 성장했다.
 
그간 한양대 산학협력기업, 미국 Microsoft 및 한국 SK Planet 공동 프로젝트 전용 콜센터, 미국 Microsoft 및 한국 SK Telecom 공동 프로젝트 전용 콜센터, 교육청 인가 평생교육원 등으로 선정되는 성과도 올렸다. 또한 한국경제신문 브랜드대상, 스포츠투데이 고객만족 대상에 이어, ‘2018 스포츠서울 소비자 만족 대상’을 수상했다.
 
필립잉글리쉬가 북미권ㆍ필리핀 스카이프 전화영어회화, 화상영어회화 추천 학원으로 주목받으며 단기간에 급성장한 비결은 무엇일까. ‘독특하고 가성비 좋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해 불황의 시대를 살아가는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기 때문이다.
 
전화·화상영어 회사들은 대체로 10분 수업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그러나 필립잉글리쉬는 10분 수업이 영어회화 능력을 키우는데 효과적이지 않다고 판단, ‘30분 수업’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그러면서도 30분 수업료가 타사 10분 수업료와 별반 차이가 나지 않게 ‘저렴한 수강료’를 책정했다. 아울러 강사 임금을 타사에 비해 더 높게 책정하여 ‘우수한 강사진’을 구축했다. 그래서 수업 퀄리티도 매우 높다.
 
당사가 ‘풍부한 수업시간ㆍ저렴한 수강료ㆍ훌륭한 강사진’ 삼박자를 갖출 수 있었던 비결은 무엇일까. 전화 대신 스카이프 등 무료 통신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하고 광고비ㆍ시설투자비를 최소화하는 등 ‘매출액 대비 관리·마케팅 비율’을 낮추고 ‘매출액 대비 상품 원가 비율’을 높이는 경영 방식을 고집했기 때문이다.
 
신진수 대표는 “필립잉글리쉬는 아직도 부족한 점이 많은 소박한 교육기관이지만, 고객들로부터 ‘값싸고 질 좋은 영어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라 인정받은 덕분에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며 “이번 시상을 계기로 고객들에게 더욱 도움이 되는 교육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고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